절차적 프로그래밍
시간의 흐름에 따라 코드를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스타일
c언어 ,포트란,베이직
ex)
그림을 그리는 과정
1.종이를 준비한다
2.펜을 선택한다
3.밑바탕을 스케치한다
4.색을 칠한다
5.완성~
샌드위치 코딩방법 이라 하여서 해외에서 유명한 교육방법도 있다는데 육아할때 써먹어야겠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모든 사물을 객체로 표현, 객체의 속성과 메소드의 호출로 프로그램을 작성함
각각의 객체간에 데이터를 주고받는 부분이 중요하다.
메인객체에서는 순서나 과정이 표시가 된다
각각의 개체들은 자기 역활만 수행을 하게 된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문제가 생겼을때 객체를 확인하여 수정을 하여 주면 된다
상속이라는 개념이 있어서 부모 객체에서의 기능을 받아와서 사용할 수 있다.
c++,JAVA,C#
ex)
그림 그리는 과정
종이
{속성-> 크기
메소드->크기변경
}
펜
{속성-> 굵기
메소드->굵기변경
}
팔레트
{속성-> 색상
메소드->색상변경
}
메인객체
속성
종이(a4)펜(1mm)팔레트(파란색)
그린다
절차적 프로그래밍언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
변수 속성
함수 메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