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에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동을 해보았다.
우선 유니티에서의 Vector3(X,Y,Z) 함수에대해 알아보면
매개변수는 X,Y,Z 이렇게 세개이고 각각은 축을 담당한다
X축 ,Y축 ,Z축
그렇기 때문에 그냥 딱 W를 눌렀을때 0,0,1 이동 이런식으로 좌표축 이동이 가능하다
if (Input.GetKey(KeyCode.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0.1f);
}
// s->뒤
if (Input.GetKey(KeyCode.S))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0.1f);
}
if (Input.GetKey(KeyCode.A))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 0.0f, 0.0f);
}
if (Input.GetKey(KeyCode.D))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 0.0f, 0.0f);
}
그리고
Editㅡ>project setting ㅡ>Input Manager에서 보면
Horizontal,Vertical 항목이있는데 이 항목을 사용해
Input.GetButton("Horizontal");
Input.GetButton("vertical");
으로 간단하게 사용을 해줄수도 있다 ...
인풋 매니저를 이용해서 간단한 것들은 사용이 가능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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