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오브젝트 조작하기 vector3

재이리 ㅣ 2023. 4. 17. 14:41

유니티 오브젝트에 c#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이동을 해보았다.

 

우선 유니티에서의 Vector3(X,Y,Z) 함수에대해 알아보면

매개변수는 X,Y,Z 이렇게 세개이고 각각은 축을 담당한다 

X축 ,Y축 ,Z축 

그렇기 때문에 그냥 딱  W를 눌렀을때 0,0,1 이동 이런식으로 좌표축 이동이 가능하다 

		if (Input.GetKey(KeyCode.W))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0.1f);
        }
        // s->뒤
        if (Input.GetKey(KeyCode.S))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0f, 0.0f, 0.1f);
        }
        if (Input.GetKey(KeyCode.A))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 0.0f, 0.0f);
        }
        if (Input.GetKey(KeyCode.D))
        {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1f, 0.0f, 0.0f);
        }

 

그리고  

Editㅡ>project setting ㅡ>Input Manager에서 보면

Horizontal,Vertical 항목이있는데 이 항목을 사용해 

        Input.GetButton("Horizontal");
        Input.GetButton("vertical");

 

으로 간단하게 사용을 해줄수도 있다 ...

인풋 매니저를 이용해서 간단한 것들은 사용이 가능할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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