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기초

재이리 ㅣ 2023. 4. 19. 04:11

유니티 2D로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시작

 

Colider 와 RigidBody Object 그리고 메소드들이 2D로 사용되며 

오브젝트의 경우 

Z축을 통해 앞뒤를 맞춰줄수도 있고 

 

렌더러를 통해 Other in Layer 를 사용해 앞뒤를 구분 할수도 있다 

 

 

예 )

 

 

                      배경     필드(뒤)  필드(앞) 

레이어             0             1              2 

Z축                  0             1              2

이런식으로 둘중 하나 선택 할수 있다 

 

 

그리고 카메라가 Orthographic 이다 

 

카메라의 경우에는 유니티 3D 에서는 플레이어와 연결 되었을때 따로 제어를 해주어야 하지만

2D 의경우에는 플레이어의 하위단에 놓으면 바로 움직여진다.. 편리 

물론 필드의 끝에 서있을때 화면을 뚫지 않게 하려면 코드를 작성해 주어야 할것같지만 

대충  IF(Gameobject.positoin.x ==50){

  카메라 픽스 

)이런식으로 코드 짜주면 될것같다 .

 

그리고 2d 오브젝트의 타일맵을 사용하였는데

 

 

 

이렇게해서 만들어진 필드를 찍어주기만 하면 된다 .

진짜 쉽다.. 콜라이더도 자동으로 생성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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