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풀링
게임 내에서 계속해서 재활용되는 오브젝트들을 Instantiate/Destroy 하지 않고, 컨테이너에 그 오브젝트들을 넣은 후 SetActive를 통해서 오브젝트의 생성,파괴를 연출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는 Destroy 를 하였을떄 잔여 메모리가 찌꺼기 처럼 남게 되는데 이렇게 쌓인 메모리들이 장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였을떄 디바이스에 무리가 가게끔 할수 있어서 라고한다.
'Unity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패럴랙스 스크롤링 (0) | 2023.05.08 |
|---|---|
| 2D TOPDOWN 오브젝트,NPC (0) | 2023.04.25 |
| 2D TOPDOWN(플레이어) (0) | 2023.04.24 |
| 2D RPG 애니메이션 문제 해결하기 (0) | 2023.04.23 |
| Unity 2D 기초 (0) | 2023.04.19 |
